MENU
고객센터
FAQ
많이 문의주시는 답변을 정리하였습니다.
글로벌호스트에 자주 문의해 주시는 질문과 답변을 모아놓은 곳입니다.
이곳에 답변이 없으면 언제든지 1:1문의나 전화로 연락주세요.
  • Q 가상서버와 단독서버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단독서버의 경우 물리적으로 1대의 컴퓨터에 1개의 서버 시스템이 설치됩니다.
    가상서버의 경우 물리적인 서버 1대에 가상의 서버시스템이 여러대 설치가 되며, 물리적인 자원을 공유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사용자가 많거나 처리량이 많은 시스템의 경우 1개에서 n개의 서버로 구성이 되나, 사용자가 적거나 단순한 시스템의 경우 가상서버로도 충분히 운영이 가능합니다.
  • Q 글로벌가속 호스팅을 받을 수 있는 국가는 어디인가요?

    미국을 중심으로, 일본, 중국, 한국에 글로벌 가속호스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개 지역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국가로 Business Time 24시간 이내 설치가 가능합니다.
    타지역의 경우는 협력업체의 데이터센터를 이용하여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다소 시간(약 1주일 소요)이 걸릴 수 있습니다.
  • Q 중국에서 서버를 사용하기 위해서 ICP가 필요한가요?

    중국 현지에서 서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두다 ICP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지 80포트(http)를 이용하기 위해서만 ICP가 필요합니다
  • Q https로 서비스를 하려고 합니다. ICP가 필요한가요?

    80포트 이외에는 ICP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https는 통상적으로 443포트를 사용하게 되고 ICP가 없어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 Q쇼핑몰을 중국현지 서버로 운영하려고 합니다. 어떤 종류의 ICP가 필요한가요?

    ICP는 비경영성과 경영성으로 구분되어 지며, 비안과 비준으로 불립니다. 쇼핑몰은 비안으로 서버 운영이 가능합니다.
  • QICP를 취득하기가 힘든상황입니다. 중국 내 서버를 이용하여 웹서비스를 할 수 있을까요?

    저희가 제공해 드리는 도메인으로 이미지, 미디어 파일에 대한 웹경로를 잡고, FTP로 파일을 중국내 서버로 등록하시면 ICP없이도 중국내 서버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Q자체도메인으로 이미지 경로를 잡을 수 있나요?

    보유한 도메인에 호스트를 등록하시고, 저희가 제공된 ICP 등록 도메인을 통해 위임하시면됩니다.
    도메인 네임서버관리자에서 호스트추가 -> 호스트 타입을 CNAME으로 설정 -> CNAME에 저희가 제공해드린 도메인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 Q도메인 위임방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www.보유도메인.com으로 서비스 한다고 하면, image.보유도메인.com으로 호스트를 등록하시고, CNAME으로 고객ID.ICP등록도메인.com의 형태를 입력하시면 네임서버 설정이 마무리 됩니다.
    그리고 저희가 제공해 드리는 FTP계정에 이미지혹은 미디어파일만 업로드하시게 되면, html과 같은 가벼운 파일은 한국서버에서 이미지나 미디어와 같이 무거운 파일은 중국서버에서 전송되게 됩니다.
    거의 중국 서버의 95%정도 수준의 속도로 중국고객은 고객의 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 Q 해외 원하는 위치의 데이터센터를 이용할 수 있나요?

    글로벌호스트는 자체 보유 IDC와 해외 제휴 IDC로 나누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제휴 IDC의 경우 50개국 200여 IDC가 있으며, 24시간 운영이 가능한 검증된 IDC입니다.
    언제든지 원하는 지역을 요청해 주시면 IDC에 대한 소개와 견적을 안내해 드립니다.
  • Q 클라우드 for IDC는 무엇인가요?

    클라우드의 가장 많은 활용방법은 가상서버입니다.
    가상서버는 서버 1대에 여러개의 호스트들을 생성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서버1대당 수십개의 IP가 필요하게 됩니다. 현재 국내 IDC정책상 많은 IP제공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글로벌호스트의 클라우드전용 IDC는 1랙당 C클래스 1개를 할당하여 제공해 드리고 있기 때문에, 구축형 클라우드용 IDC로 적합합니다.
    또한 클라우드 구축 경험을 가진 엔지니어들이 운영을 지원함으로써 기존의 IDC보다 더 나은 기술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Q 웹방화벽(WAF)이란 무엇인가요?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특화되어 개발된 솔루션으로, SQL Injection, XSS 등과 같은 웹 공격을 탐지하고 차단하며, 이외에 정보유출 방지, 부정로그인 방지, 웹사이트 위변조 방지 등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개인정보 파일의 업로드 및 다운로드, 웹사이트에 대한 비정상적인 접근, 웹사이트 위변조 등에 대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 Q 디도스 공격의 대표적인 유형은?

    디도스 공격은 여러대의 컴퓨터를 일제히 동작, 특정 사이트를 공격하는 방식으로, 시스템 과부하 상태를 만들어 서비스를 마비시키는 공격입니다. 대표적으로 3가지 공격이 디도스 공격유형입니다.
    첫째, TCP SYN/ACK Flooding : 서비스로 지속적인 SYN 패킷을 전송하여 서버의 커넥션 상태를 half-connection으로 만들며, 주로 웹서버로 운영되는 서버를 집중공격 합니다.
    둘째, HTTP Get flooding/ CC attack : IP를 변조하지 않고 정상적인 3way Handshake후 동일한 url을 반복요청하여, 요청페이지의 내용을 캐싱하지 못하도록 하여 서버의 자원을 고갈하는 방식으로 공격합니다.
    셋째, UDP/IMCP공격 전형적인 디도스 공격형태로 네트워크 자원을 고갈, 다량의 UDP 패킷을 전송하여 공격하며, 국내 좀비 PC를 이용한 공격형태 입니다.
  • Q IDS/IPS/UTM의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IDS는 침입 탐지, IPS는 침입 차단을 의미합니다. IDS는 직접차단하는 기능이 없고 탐지, 경고 기능이 있으며, IPS는 차단을 하지만 L7까지 볼 수 있습니다.
    UTM은 하나의 장비에서 여러 보안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하여 보안위협에 대응하는 네트워크 통합보안장비 입니다.
    단일장비에서 다양한 보안기능을 제공하므로, 공공기관, 학교, 연구소, 금융, 기업 등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 Q 영어로 기술지원이 가능한가요?

    글로벌 호스트는 영어지원 엔지니어들이 24시간 기술지원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국내에 위치한 글로벌기업이나 해외 IDC를 이용하고 있는 국내기업들은 보다 편리하게 기술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서버를 운영하면서 반드시 매니지드서비스를 제공받아야 하나요?

    기본적인 매니지드 서비스는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매니지드는 OS설치, 재설치, 리부팅, 모니터링, 기술문의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OS에 접속하여 시스템의 상태 점검이나 복구등의 서비스는 별도의 Level2이상의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 Q 독자적인 백업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나요?

    별도의 백업시스템이 필요하시면 전용스토리지 서버를 구축하여 사설 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백업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 Q 글로벌호스트는 어떤 회사인가요?

    글로벌호스트는 (주)한국컨텐츠인프라가 운영하는 호스팅 관련 서비스 브랜드입니다.
    계약 및 신청관련 모든 절차는 회사명인 (주)한국컨텐츠인프라의 이름으로 진행됩니다.
  • Q 글로벌호스트에 서비스를 제공받으면 24시간 지원받을 수 있나요?

    글로벌호스트는 전문엔지니어가 24시간 3교대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주간/야간 뿐 아니라 휴일, 명절에도 24시간 기술지원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 Q 해외서버의 경우 한국어로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글로벌호스트는 24시간 한국어가 가능한 전문엔지니어가 대기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한국어로 기술지원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 Q 일본,미국, 중국이 아닌 유럽에 호스팅서비스를 받고싶습니다.

    글로벌호스트는 주요국가가 아닌 원하시는 어느 국가이든지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별도 문의를 주시면 별도 견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제공되는 부가서비스가 아닌 다른 부가서비스가 필요합니다. 가능한가요?

    글로벌호스트는 글로벌호스트는 홈페이지에 나온 부가서비스가 아닌 다른 IT인프라 관련 부가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고객 맞춤 컨설팅을 만나보세요.
무료 고객 상담 & 24시간 365일 기술 지원 및 장애 대응
  • 신규 내선 1
  • 기술 내선 2
  • 기타 내선 3